퀵메뉴 버튼
[칼럼] 효도성형 ‘안검 성형수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후 진행해야
2019-04-23 | 작성자 : 압구정DS성형외과 | 조회수 : 3057


5월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안양 성형외과 문을 두드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일명 ‘효도성형’으로 중년 동안성형 관련 수술 상담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연휴 수술 예약을 잡기 위해 미리 부모님을 모시고 상담을 받는 이들이 많다”라며, “가장 수요가 많은 것은 중년 동안성형이라 불리는 상안검과 하안검 성형수술이다. 눈가는 노화가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처지기 시작하는 부위다.  

눈꺼풀이나 눈 밑은 피부가 얇고 피지분비도 적어 쉽게 노화에 순응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러한 눈처짐은 외모의 문제뿐 아니라, 눈꺼풀의 과도한 처짐으로 인한 눈꼬리 피부 짓무름 증상, 눈썹찔림, 시력저하 등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유발한다. 또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이마 주름까지 유발해 심해지게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중년층과 노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등이다. 상안검수술은 처진 눈꺼풀 피부를 없애고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또렷한 눈매라인을 되찾아 주는 수술이다. 더불어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생기는 속눈썹 찔림 증상이나 눈주름, 눈가 피부짓무름 등의 불편함까지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불룩해진 눈 아래 피부 지방을 재배치해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성형법이다. 속눈썹 아래 부분을 절제해 눈 밑지방을 제거하고 늘어난 피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밝고 환한 눈 밑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은 미세 절개로 이뤄져 흉터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은 중장년층의 심미적 만족도뿐 아니라 눈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할 수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성형이다. 두 수술 모두 최소 절개로 진행되고, 최대한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진행된다. 성형에 따른 출혈이나 붓기에 대한 우려도 적은 편이라 중장년층의 수술 부담을 최소화 시킨 것도 장점이다. 

다만 상안검 하안검 수술은 예민한 눈가 피부에 진행하는 수술인 만큼 섬세한 수술 과정이 필요하다. 환자의 눈상태에 따라 최적의 수술 방법이 결정되야 하겠지만 자칫 과도한 수술 방법이 적용될 경우, 신경이 손상될 수 있고 개인에 따라 심한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수술 경력이 많고 실력이 뛰어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결정할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안양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김대승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검색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