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버튼
[칼럼]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 근본적 해결 어렵다면
2019-03-12 | 작성자 : 압구정DS성형외과 | 조회수 : 1270


요즘과 같이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기온 변화에 따른 일교차가 큰 데가 미세먼지까지 심해져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피부의 건조함이 계속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화장이 들뜨는 등 눈에 보이는 피부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생겨난다.
 

이와 같은 이유로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등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한 개인적인 관리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고 건조해지는 것에 대한 근원적인 해결책이 되어주지는 못하는 게 사실이다.
 

이에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가 고민인 이들은 물광주사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물광주사는 피부보습과 세포의 재생을 돕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직접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주입시에는 의사가 직접 주사로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 보다는 주입기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고르게 주입해 주는 것이 소실율도 적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얼굴 전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피부 유, 수분 밸런스를 잡아줌과 동시에 히알루론산 성분이 콜라겐 활성화를 유도한다.
자가 혈액 성분인 PRP(platelet-rich plasma) 주사술, 스킨 보톡스 등과 같이 시술하여 피부 재생과 모공 수축 효과를 배가 시킬 수도 있다.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성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이 보다 밝고 생기 있는 얼굴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술 부작용으로는 일시적으로 홍반이나 붓기, 멍이 부분적으로 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후에는 피부 속 수분관리를 위해 평상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술 부위가 충격을 받거나 외부 자극에 노출되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음주 및 흡연을 금해야 한다.
 

또한 세안 후 자신 피부에 맞는 기초 제품들을 잘 발라줘야 한다.
특히 보습제를 얼굴에 꼼꼼히 바르고 건조한 실내에 가습기를 트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물광주사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주사량과 방법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가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컨디션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비용적인 측면만 보기보다는 1:1 맞춤 상담 및 진단을 해줄 수 있는 의료진 및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안양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김대승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검색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