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버튼
겨울방학 코성형, 실패하지 않으려면 이것만은…
2019-02-15 | 작성자 : 압구정DS성형외과 | 조회수 : 996


최근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고자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그 중에서도 코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코가 얼굴 중앙에 위치해 콧대의 높이나 두께, 코끝의 모양에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 윤곽이나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코성형은 코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모양과 높이, 크기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코의 높고 낮음, 크기 혹은 복코, 들창코, 매부리코, 휜코 등 사례에 따라서 수술법이 다양하게 나뉘어지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입체적이고 세련된 코 모양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코성형은 무작정 높은 코만을 고집할 경우 얼굴전체와 조화를 이루지 못해 어색한 경우도 많다. 따라서 코 수술을 진행할 때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과 어우러지도록 콧대와 콧볼, 길이, 라인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코성형은 일반적으로 실리콘, 고어텍스, 고어실리 등 인공 보형물과 비중격연골, 귀연골, 늑연골 등을 채취하여 사용한다. 코끝의 높이를 조절하기 위해 귀연골이나 비중격연골을 사용하여 기본 골격을 만들고 코끝의 높이에 맞추어 콧대를 실리콘으로 부드럽게 모양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진다.

특히 코수술은 코끝 연골의 모양 및 각도, 콧대의 모양과 코뼈의 넓이, 콧볼의 비율,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계획이 선행되어야 한다. 심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호흡이나 발성, 후각 등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문제가 없도록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사전분석을 필요로 한다.

이를 통해 개개인의 이미지와 성향 등을 정확하게 분석한 후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적용, 가급적 고객이 원하는 자연스러운 코 모양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1:1 개별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는지,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더불어 비용적인 측면보다는 담당 의료진이 충분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멸균·소독 시스템이나 응급 구조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코성형은 수술 이후 음주,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개인에 따라서 염증,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병원에서 안내하는 수술 후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안양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김대승 원장은 “제각기 얼굴형과 성격이 다르듯이 코의 모양과 높이 역시 다르다. 때문에 코성형은 개인별 맞춤형 성형수술이 시행되어야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뤄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의료진과 함께 수술 전후 사진을 비교해 이상적인 코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적절한 보형물과 연골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부터 수술, 관리까지 전 과정을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페이퍼(http://www.news-paper.co.kr)
검색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