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버튼
[칼럼] 외모변화를 위한 예비대학생 눈성형, 세밀한 맞춤 수술계획 수립해야
2019-11-05 | 작성자 :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 조회수 : 864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시험을 치른 후에 본격적인 대학생활에 앞서 그 동안 신경 쓰지 못했던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고자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작은 차이만으로도 비교적 큰 이미지 개선이 기대 가능한 눈성형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와 모양, 길이, 쌍꺼풀 유무 등에 변화를 줘 눈매를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 연출해주는 수술을 말하며, 홑꺼풀인 눈에 쌍꺼풀 라인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주는 쌍꺼풀수술이 대표적이다. 



쌍꺼풀수술은 수술과정이 간단하고 회복기간 역시 짧은 편이라 선호도가 비교적 높은 눈성형으로, 수술시간은 30분 내외이고 별도의 입원이 필요하지 않다. 쌍꺼풀라인을 형성해주는 것만으로 전체적인 인상이 입체적이고 세련돼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방법은 쌍꺼풀 형성 원리에 따라 절개법, 부분절개, 자연유착이중매몰법 등으로 다양하며, 이는 환자 개인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달라진다. 절개법은 눈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를 실시해 지방이나 조직을 제거한 후 매듭을 묶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주로 눈꺼풀이 피부조직이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보다 확실하고 진한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 등에 적용한다. 부분절개법은 최소절개만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일반 절개법에 비해 흉터 및 부기가 적은 편이다. 



자연유착이중매몰법은 피부 절개 없이 작은 구멍을 통해 실 봉합사로 쌍꺼풀 라인을 고정해 조직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수술자국이나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인라인, 아웃라인 등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이러한 눈성형은 개인에 따라 출혈, 염증 등은 물론 쌍꺼풀이 풀리거나 좌우 쌍꺼풀이 비대칭을 이루는 등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이를 방지하기 위한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수술 전에는 복용 약물이나 병력에 대해 담당 의료진에게 반드시 고지하고, 수술 약 1~2주전부터는 흡연이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는 쌍꺼풀 테이프나 쌍꺼풀액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수술 후에는 냉찜질을 실시하고 잠을 잘 때는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이나 렌즈 사용은 3주 가량 뒤부터 하는 것을 권장한다.



쌍꺼풀수술을 비롯한 눈성형은 얇고 예민한 눈꺼풀 피부에 실시되는 만큼 섬세한 술기를 필요로 하는데다 디자인적 감각까지 요구된다. 따라서 반드시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맞춤 수술계획을 수립한 후 신중히 진행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의료기관이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이 맞는지, 응급상황에 대비한 수술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가 진행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범계역 압구정디에스성형외과 김대승 원장




 

 

검색 아이콘